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반

TU미디어 `WBC` 위성DMB 독점 생중계

by 잠실돼지2 2006. 3. 18.
# 스톡오븐은 자료를 정리하거나 가공하지 않습니다. 그냥 날것의 상태로 모아 둘 뿐입니다 #
# 웹상에서의 수집으로 출처가 불명확한 것은 요청시에 삭제하거나 출처를 적어드립니다. #


# 주식의 경우에는 주가 3원리를 이해하면 끝! #
# 파생의 경우에는 기본 구조를 이해하면 끝! #
# 로직을 시스템화 시켰을 경우 살아남으면 진짜 #


-



가입자 증대효과 `톡톡`
미국전 신규고객 3700명 시청률도 사상최고 기록


한국 야구사를 다시 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으로 독점 생중계한 TU미디어가 가입자 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위성DMB 사업자인 TU미디어(대표 서영길)는 15일 WBC에서 우리 대표팀이 미국을 대파한 14일 하루 신규가입자가 3700명을 기록, 10여일 전인 대만전(3일) 승리 당일치(2000여명)과 비교해 거의 배로 늘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8강 멕시코전이 열린 13일에도 신규가입자가 3500여명으로 늘어 평균을 상회했다. 또한 미국전 경기의 위성DMB 시청률은 23.4%, 분 당 최고 시청률은 35.6%로 위성DMB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같은 효과는 대표팀의 대활약이 큰 관심을 모은데다 경기 시간이 집안에서 볼 수 없는 평일 낮시간대로 DMB 주시청 시간대와 맞아 떨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TU미디어는 위성과 지상파를 망라한 국내 DMB 중계권을 독점 확보, 지상파DMB와 위성DMB를 차별화시켰다.

TU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최고시청률 갱신 및 가입자 증가 등으로 볼 때 빅스포츠 경기가 DMB의 킬러 콘텐츠임이 증명되었다며 지상파 재송신 지연에 따른 콘텐츠 부족을 빅스포츠 경기 중계 등으로 해결하고, 국민적 관심이 높은 국내외 주요 스포츠 경기를 생중계함으로써 위성DMB에서는 빅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TU미디어는 또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월드컵 효과를 위해 오는 6월 월드컵 개최전까지 KTX구간 및 부산지하철 내 중계기 설치를 완료해 지역 가입자 확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성DMB가입자는 14일 현재로 47만명에 달하고 있다.

한지숙기자@디지털타임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