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옵션 다양한 생각들

(실전) 프로는 진입과 청산을 선에서 시작하고 선에서 끝낸다.Ⅲ

by 잠실돼지2 2021. 7. 4.
# 스톡오븐은 자료를 정리하거나 가공하지 않습니다. 그냥 날것의 상태로 모아 둘 뿐입니다 #
# 웹상에서의 수집으로 출처가 불명확한 것은 요청시에 삭제하거나 출처를 적어드립니다. #


# 주식의 경우에는 주가 3원리를 이해하면 끝! #
# 파생의 경우에는 기본 구조를 이해하면 끝! #
# 로직을 시스템화 시켰을 경우 살아남으면 진짜 #


-



 

솟는샘물 2014.05.13 11:56 조회2252

메뉴 더보기

작은글씨 큰글씨

진입과 청산을 자주 언급한 것 같습니다.

 

어떤 경우에도 진정한 추세는 60이평선에서 나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오늘 어떻게 될까요에 대한 답은 15분봉 60이평선을 보면 된다고 했습니다.

 

오늘만 그런것이 아니고 어제도 그랬고 내일도 그럴 겁니다.

 

어제 많이 올랐으니까 반대 포지션이 싸다고 진입했다가는 개미들 자주 참사를 당합니다.

 

아침 30분 관망할 때 자주 승리를 안겨 주는 선이 15분봉과 5분봉의 60이평선입니다.

 

갭 보정 챠트에서 60일 이평선은 세력들이 자주 이용하는 중심선이 됩니다.

 

다우가 100포인트 이상 상승하고 모두 상승에 합창을 부를때, 왜 개미들이 방향을 알고도, 현실에는 잃는 참패를 자주 반복하며 당할까요?

 

추세가 하락이라도 상승했다가 내리고 추세가 상승이라도 내렸다가 올리는 트릭을 자주 쓰기 때문입니다.

 

시장의 잔 파도에 뇌동매매하다가 하루의 시작 실마리를 놓쳐 버리는 우를 범하기에 그렇습니다.

 

실마리가 꼬이면 매매를 하면 할수록 역파동을 탑니다.

 

하루의 실마리를 잘 잡으면 그냥 쉽게 풀리는 것 잘 아시지 않습니까?

 

시장이 개장하고 15분봉 60이평선을 보면 시장의 방향이 보이는 경험을 자주 해 보지 않으셨습니까?

 

시장이 상승추세인데 트릭이 나올때 거의 15분봉 60이평선에 답이 있음을 경험해 보셨는지요

 

진정한 추세의 방향이 나올때는 60이평선에 들렀다가 제 방향을 가곤합니다.

60이평선은 당일 매매에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기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프로는 선에서 진입하고 선에서 청산합니다.

60이평선은 진입의 신호와 청산의 신호를 얼마나 자주 보내주는지...

 

60이평선에서 추세가 발생하고 5일선과 20일선이 확장을 시작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5분봉 20분선을 보고 그냥 놀면 된다고 자주 얘기 했습니다.

5분봉 20이평이 꺽이지 않는한 절대로 당일 포지션 변동은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대 반대포지션에 물타기를 하거나 관망하면서 지속보유한다면 누적손실은 걷잡을 수 없이 일어 납니다.

 

저의 매매 경험은 이렇습니다.

 

일봉 5일선 위에 주가가 있으면 아래로 꺽이지 않는한 추세는 상승으로 본다.

 

15분봉 60이평선 위에 주가가 있고 20이평과 확장이 일어나면 당일 추세는 상승이다.

 

5분봉 60이평선 위에서 20일 이평이 추세 상승을 그리면 포지션은 보유하고 놀아야 한다.

 

5분봉 20이평이 꺾이지 않는한 반대 포지션이 아무리 싸다고 해도 쳐다 보지 않는다.

 

오늘 같은날 최소한 2분봉이 60이평선을 장악하지 못하는 풋은 절대로 쳐다 보지 말아야 합니다.

 

어느 분봉이고 60이평선은 수익의 중심선이고 추세의 중심선이고 관망과 하락의 분기점임을 알고 계십니까?

 

 

60이평선을 사랑하십시오 60이평선은 단언하건대 시장이 주는 최적의 수익선입니다.

두서없지만 오늘도 건투를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