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김도윤 가격이론

등가(중심)옵션 200틱의 의미

by 잠실돼지2 2022. 8. 25.
# 스톡오븐은 자료를 정리하거나 가공하지 않습니다. 그냥 날것의 상태로 모아 둘 뿐입니다 #
# 웹상에서의 수집으로 출처가 불명확한 것은 요청시에 삭제하거나 출처를 적어드립니다. #


# 주식의 경우에는 주가 3원리를 이해하면 끝! #
# 파생의 경우에는 기본 구조를 이해하면 끝! #
# 로직을 시스템화 시켰을 경우 살아남으면 진짜 #


-



< 등가(중심)옵션 200틱의 의미>

 등가 위 아래 옵션이 200틱 이상 차이가 날 때 등가(중심)옵션에서 교차실패하면 확인 하러온다.

∎ 교차의 시작은 자기월저 붕괴부터 시작된다.

∎ 교차성공 여부는 상대월고 돌파에 있다.

 

교차실패하면 확인하러 오는 경우는 등가(중심)옵션에서 교차가 일어나 다음 행사가까지 교차확인 하러 가다가 동일가 혹은 1∼2틱 차이로 교차실패가 일어나야 한다. 이때 외가이던 옵션이 등가(중심)옵션으로 바뀌면서 교차확인시 실패할 때 먼저 교차한 내가옵션의 콜과 풋이 200틱 이상 차이나면 다시 확인하러 온다는 의미이다. 양 옵션가격 차이가 200틱 차이를 확인하러 오는 이유는 그 시점에 등가(중심)옵션의 교차실패가 있다는 비밀이 숨어 있다.

따라서 1∼2틱 차이로 교차실패가 될 때 확신을 갖고 교차승한 옵션을 매수해야한다.

그리고 1차 시세는 다음 외가 행사가 교차지점이다

다음 행사가 교차까지만 그 시세를 먹어도 안전하게 100틱 이상의 수익이 보장되고

이런 현상은 월물 초에 자주 일어난다.

 

<중요사실>

만일 200틱 교차실패에 대하여 알고 있어도 콜과 풋을 오가며 얼마나 많은 시세를 챙길 수가 있는가?

만약 외가 옵션을 매매하면 300% 이상 크나큰 수익을, 선물은 10point 이상 챙긴다. (100%는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