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086960) - 주간사 교보증권
임베디드 S/W 전문업체로 고성장과 함께 고수익성 지속
자본금 : 30.5억
주가(06.9.26) :13,000원
주주구성 : 최대주주 외 10인 57%, 공모전기관 3사 5%, 우리사주 8%
시가총액 : 793억(액면가 500원)
유동주식수 : 2,378 천주
매출구성(06.6) : 임베디드 S/W개발솔루션 58.8%, S/W솔루션 28.0%
금융비부담률(06.6) : 0.1%
수출비중(06.6) : 3.6%
부채비율(06.6) : 28.8%
공모주식수(20.2%) : 1,230 천주
매출액 232.4억(2004.12)/281.7억(2005.12)/148.9억(2006.12)
영업이익 64.6억(2004.12)/69.2억(2005.12)/34.6억(2006.12)
경상이익 67.0억(2004.12)/73.2억(2005.12)/40.3억(2006.12)
순이익 60.2억(2004.12)/67.1억(2005.12)/31.7억(2006.12)
EPS(원) 1.208(2004.12)/1.231(2005.12)/-(2006.12)
PER(배) 10.8(2004.12)/10.6(2005.12)/-(2006.12)
PBR(배) 3.68(2004.12)/3.03(2005.12)/2.82(2006.12)
* 개발솔루션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확보하고 있는 임베디드 S/W 전문업체
1994년 설립된 동사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주력 제품별 독보적인 점유율을 바탕으로 뛰어난 수익성을 구가하고 있다. 즉, 동사는 임베디드 개바솔루션(통합개발/설계자동화/시험자동화)과 S/W솔루션(애플리케이션/OS)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는데 특히 통합개발솔루션으로 휴대폰/정보기기/자동차용 S/W의 오류검색을 하는 TRACE32(세계 1위 업체인 독일 라우트바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2005년 매출비중 60.1%)의 경우 국내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설계자동화솔루션(독일 dSPACE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자동차/항공/로봇)과 시험자동화솔루션(휴대폰,정보기기)도 각각 38%, 47%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동사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MMS/카메라), 지상파DMB 데이터방송 S/W, 임베디드 OS(운영체제) 등의 다양한 임베디드 S/W솔루션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2005년(2006년 사업목표) 기준 동사의 거래처는 650여개사(800여개사)이며 거래처별 매출비중은 삼성전자 32%(30%), LG전자 19%(16%) 등이고 적용분야별 매출비중은 휴대폰 55%(42%), 자동차 3%(10%), SoC(System on Chip) 6%(9%), 정보기기(DTV/홈서버/PDA) 1%(7%), 전자제품 6%(5%) 등이다.
* S/W솔루션부문의 급격한 성장을 바탕으로 고성장 및 고수익성 지속 전망
2003년부터 2005년까지 연평균 30.0%의 고성장을 기록했던 동사는 거래처 확대와 함께 자동차, DMB 등 유망시장으로 적용분야를 다변화하며 2007년까지 연평균 31.2%의 높은 외형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즉, 주력제품인 개발솔루션분야의 안정적인 성장(2004년 211억원, 2005년 228억원, 2006년E 241억원, 2007년E 295억원)과 S/W솔루션부문의 급격한 성장(2004년 13억원, 2005년 30억원, 2006년E 60억원, 2007년E 105억원)을 통해 동사는 2006년(2007년)에 매출액 372.0억원(485.0억원), 영업이익 91.2억원(120.8억원), 영업이익률 24.5%(24.9%), 순이익 73.0억원(96.9억원)을 목표하고 있다. 참고로 동사의 사업목표에 근거한 공모가기준 PER은 2006년 9.3배(2007년 8.2배) 수준으로 valuation상 공모가는 매력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 다양한 디바이스로 적용범위 확대 추이 주시, 거래개시 직후 유통주식수는 19.4%로 작은 편
디지털 컨버전스의 핵심 인프라로 인식되고 있는 임베디드 S/W는 자동차, 국방, 항공, 지능형로봇, DMB 등으로 적용범위가 급격히 확대되며 고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들 新성장분야에서의 매출 추이를 주식할 필요가 있다. 다만 주력제품의 경우 세계 유수의 제품을 수입하여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하고 있는 관계로 자체개발 S/W비중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 등이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극복해야 할 점이다. 한편 발행주식총수 610.0만주 중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347.6만주(1년, 이하 보호예수/의무보유)와 우리사주 46.5만주(공모 24.6만주, 1년, 공모전 21.9만주, 3개월), VC 3사 32.2만주(공모전, 1개월, 전환우선주 15.6만주 포함), 기관 65.7만주(공모, 1개월 50.7만주, 2개월 15.0만주)를 감안할 경우 유통주식수는 거래개시 직후 118.0만주(19.4%), 1개월과 2개월 경과 후 200.9만주(32.9%), 216.0만주(35.4%)이다.
- 증권사 유료리포트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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