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반

주식투자란

by 잠실돼지2 2004. 10. 29.
# 스톡오븐은 자료를 정리하거나 가공하지 않습니다. 그냥 날것의 상태로 모아 둘 뿐입니다 #
# 웹상에서의 수집으로 출처가 불명확한 것은 요청시에 삭제하거나 출처를 적어드립니다. #


# 주식의 경우에는 주가 3원리를 이해하면 끝! #
# 파생의 경우에는 기본 구조를 이해하면 끝! #
# 로직을 시스템화 시켰을 경우 살아남으면 진짜 #


-



주식투자란

평강공주가 있습니다. 울보였죠! 그녀는 부모는 그녀가 울 때마다 소리쳤습니다. "너 자꾸 울면 바보 온달한테 시집보낸다." 시집갈 나이가 된 평강공부는 어렸을 때 부모의 말대로 바보온달에게 시집가겠다고 합니다. 그녀의 부모는 엄청나게 반대했지만 결국 그녀는 온달의 아내가 되었고, 먼 훗날 온달을 장군으로 만듭니다.

평강공주가 과연 어릴 때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바보온달과 결혼할 걸까요. 그녀는 사람들이 말하는 바보온달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녀가 세상의 유언비어를 믿었다면 결코 바보온달과 결혼하지 않았을 겁니다. 그녀는 뒷조사를 했을 겁니다. 온달의 집으로 달려가 그를 살펴보고, 그의 생활기록부를 심층분석하며 직접 눈으로, 가슴으로 확인을 했을 겁니다. 그리고 결론을 내렸을 겁니다. "이놈 된다!"

주식투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지금은 비록 아무도 쳐다보지 않지만 먼 훗날 대박을 안겨줄 바보 온달 같은 주식을 찾는 게임이죠. 남들이 뭐라 하든, 직접 발로 뛰며 찾는 게임! 먹구름에 가려 보이지는 앉지만 먹구름 저편에 있는 바보온달이라는 주식을 찾는 게임. 그리고 다른 아낙들이 바보온달의 가치를 알고 침 질질 흘리며 덤벼들 때 위자료 듬뿍 챙겨서, 휫바람 날리며 이혼하는 멋진 게임이 바로 주식투자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회사의 주식을 찾아야 할까요? 제일 중요한 것은 많은 돈을 벌어들일 수 있는 회사를 찾는 일입니다. 갈고리로 돈을 팍팍 긁어 모으는 회사라면 주주에게 많은 배당을 줄 수 있을 것이고, 배당을 많이 받을 수 있는 회사라면 투자자들이 주식을 구입하기 위해 달려 들어 주가가 뛸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주가는 기업의 이익에 만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정치적인 사건으로, 때로는 세계 경제의 변화로 주가가 뛰기도 하고, 폭락하기도 하지만 누가 뭐래도 제일 중요한 것은 기업의 이익입니다.

주식투자자가 해야 할 일은 오로지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보온달의 진정한 가치를 알았던 평강공주의 눈으로 아직 세상 사람들의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조만간에 대형사고를 칠 멋진 주식을 찾는 것이 바로 주식투자자가 해야 할 유일한 작업인 것입니다.

'주식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좌 개설  (0) 2004.10.29
증권시장  (0) 2004.10.29
증권관련 기관  (1) 2004.10.29
주식과 증권  (1) 2004.10.29
경제분석  (0) 2004.10.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