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옵션/선물옵션 일반

개미와 반대로 하면 산다.

by 잠실돼지2 2021. 7. 4.

솟는샘물 2014.05.05 09:02 조회2167

메뉴 더보기

작은글씨 큰글씨

투자를 하면서 기준선 기준점이 있는가 라는 질문을 자주 드렸습니다.

어설프게 충동매매를 하면 백전백패하는 것은 자명합니다.

 

기다림이 얼마나 중요한지 시장에서 경험해 보셨습니까?

 

내가 진입한 순간 가격이 내린다면 본전게임을 해야하는 고통을 잘 아시지 않습니까?

 

비추세구간, 방향성이 정해지지 않는 박스구간에서 이러한 일이 자주 일어납니다.

 

수많은 기법이 많지만 반드시 참고해야만 하는 정보는 개인매수동향 입니다.

 

선옵시장에서 보여주는 개인매수매도 동향만 파악해도 어떤 기준점보다 더 자주 승리를 안겨 줍니다.

 

역설적이고 아이러니 하지만 시장에서 승리하려면 개인의 반대편에 서 있어야 합니다.

 

가끔 자주 그런것이 아니라 제 경험에 의하면 항상 그렇습니다.

 

시장에서 승리를 하려면 속임수와 트릭이 나오는 구간을 잘 걸러내면 진입시점에 수익이 발생하고 안전하게 홀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진입과 홀딩을 할수 있는 안전한 근거를 제공해 주는 것이 개인들 매매 동향입니다.

 

항상 진리는 알고 보면 콜롬브스의 달걀이라고 자주 얘기 했습니다.

 

복잡한 세계경제나 환율 각국 지수동향 보다 더 간단하고 수익 확률이 높은 것이 개미들 반대로 하면 산다는 것입니다.

 

휩쏘가 나오고 폭등 폭락의 경계선상에서는 항상 개미들이 불나방처럼 화약고에 진입한 순간에 반대 표지션 추세가 나온다는 것을 경험해 보셨습니까?

 

개미들이 무지한 것이 아니라 메이져들이 항상 개미들 반대로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말로 하면 시장이 존재하는 한 어제도 그랬고 오늘도 그랬고 내일도 그럴 겁니다.

 

시장을 주도하는 군단은 외국인입니다.

 

항상 추세는 메이져의 수익구간으로 움직인다고 했습니다.

 

개미는 무지한 것이 아니라 똑똑합니다. 아주 정직하고 순진합니다.

개미가 당일 포지션을 보고 진입할 때 시장은 반드시 진입신호를 제공했습니다.

 

개미가 틀린 것이 아니라 똑똑하게 해석을 잘해서 정직하게 진입한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왜 포지션은 잠간의 속임수로 개미와 동조하다가 반대로 갈까요

 

선물,매수 ,매도에 의해 베이스를 주도하는 세력들이 개미들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첫 번재 파동 첫 번째 진입신호에는 자주, 항상, 늘, 속임수와 트릭이 많기에 프로는 기다림의 미학이라고 표현을 하는 것입니다.

 

시장이 개장하고 30분 길게는 1시간을 관망하라는 이유는 속임수와 트릭이 나오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속임수와 트릭이 나오는 구간에는 매매를 하지 않는 것이 돈 버는 것임을 경험해 보셨는지요?

 

주도세력이 하방세력을 구축하고 하방포지션으로 가더라도 시장은 바로 하방으로 접어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아십니까?

 

날고 기는 전문가가 내일을 정확하게 예측하고도 손실이 발생하는 이유는 속임수와 트릭이라는 시간의 개념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투자의 귀신 제시리버모어가 방향을 맞추고도 돈을 잃고 수익을 낼 수 없었던 이유가 시간의 개념이라고 했습니다.

 

주도세력이 하방 포지션 구축을 완료했더라도 개인들이 하방 포지션을 눈치채고 그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는한 시장은 결코 꺽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살찐 돼지는 아무날에나 잡지 않습니다.

 

살찐 돼지가 잡히는 날은 언제 가장 확률이 높을 까요

 

시간의 개념을 접목하면 잔칫날입니다.

 

시장의 잔칫날은 개미들이 불나방처럼 추세라는 화약고에 반대편에 진입한 날은 메이져들의 잔칫날이 되는 것입니다.

 

추세는 잔칫날에 발생합니다. 가끔 자주 그런 것이 아니라 항상 그렇습니다.

 

오늘도 간단하지만 투자주체별 동향의 중요성을 언급해 보았습니다.

 

저의 판단지표는 선물 분봉별챠트, 매매지표는 옵션 분봉챠트 그리고 우측 상단에 투자주체별 동향이 뛰워져 있습니다. 기관은 보지 않습니다

 

외국인과 개인동향만 봅니다.

 

시장 실전경험이 많은 사람은 압니다.

 

챠트의 이평선은 개미들 반대로 움직인다는 것을...

잠깐의 휩쏘 트릭마저도 그렇습니다.

 

개미와 반대로 하면 삽니다.

 

5월물 만기주에도  건투를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