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금융 경색 우려감을 넘어서는 신규 수주
• 현대미포조선과 대우조선해양의 계약해지 건이 향후 신조선 수요가 축소될 수 있다는 우려감으로 증폭되어 지난주 조선주 주가는 급락세 연출
• 해운운임지수의 하락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Time-Chartering 시장도 약세 전환, 단, 신조선가와 중고선가의 상승세는 지속
• 대우조선해양은 7억 달러 상당의 Semi-Submersible Rig 1기를 미주 지역 선사로부터 수주. 현대삼호중공업도 Product Tanker 2척과 Containership 10척 수주(클락슨 기준). 따라서 한국 대형조선사들의 신규수주 강세가 이어짐.
조선주 주가 흐름 및 전망
현대미포조선과 대우조선해양의 계약해지 소식이 촉매가 되어 지난주 조선주 주가는 급락해, 조선 6사는 전주 대비 9.4%~17.7% 하락 마감했다. 2009년 수익성 악화 우려와 함께 선박금융 신용경색으로 인한 발주량 감소 전망에 따라 조선주에 대한 센티멘털이 악화되었기 때문이다.
벌크를 중심으로 한 해운 시황 악화와 선박금융 경색으로 신조선 수요 감소 우려는 상존하나, 대형선형을 중심으로 한국 대형 조선사들의 수주 모멘텀은 여전히 지속되어 중장기 성장성이 높다는 점에서 최근 주가 하락은 저점 매수의 기회로 판단된다.
한국 조선사 수주 소식
대우조선해양은 8월 7일 Semi-Submersible Rig 1기(7,207억원)를 미주 지역 선사로부터 수주했다. 8월 1일 드릴쉽 수주(7,660억원)에 이어 2주 연속 해양플랜트 사업부에서 대규모 수주를 기록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8월 8일 12만 DWT Product Tanker 2척과 5,600 TEU 급 Containership 10척을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해양의 Panamax급 Containership 계약해지에 따른 Container 해운시황의 침체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수주 소식으로 판단된다.
*교보증권
• 현대미포조선과 대우조선해양의 계약해지 건이 향후 신조선 수요가 축소될 수 있다는 우려감으로 증폭되어 지난주 조선주 주가는 급락세 연출
• 해운운임지수의 하락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Time-Chartering 시장도 약세 전환, 단, 신조선가와 중고선가의 상승세는 지속
• 대우조선해양은 7억 달러 상당의 Semi-Submersible Rig 1기를 미주 지역 선사로부터 수주. 현대삼호중공업도 Product Tanker 2척과 Containership 10척 수주(클락슨 기준). 따라서 한국 대형조선사들의 신규수주 강세가 이어짐.
조선주 주가 흐름 및 전망
현대미포조선과 대우조선해양의 계약해지 소식이 촉매가 되어 지난주 조선주 주가는 급락해, 조선 6사는 전주 대비 9.4%~17.7% 하락 마감했다. 2009년 수익성 악화 우려와 함께 선박금융 신용경색으로 인한 발주량 감소 전망에 따라 조선주에 대한 센티멘털이 악화되었기 때문이다.
벌크를 중심으로 한 해운 시황 악화와 선박금융 경색으로 신조선 수요 감소 우려는 상존하나, 대형선형을 중심으로 한국 대형 조선사들의 수주 모멘텀은 여전히 지속되어 중장기 성장성이 높다는 점에서 최근 주가 하락은 저점 매수의 기회로 판단된다.
한국 조선사 수주 소식
대우조선해양은 8월 7일 Semi-Submersible Rig 1기(7,207억원)를 미주 지역 선사로부터 수주했다. 8월 1일 드릴쉽 수주(7,660억원)에 이어 2주 연속 해양플랜트 사업부에서 대규모 수주를 기록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8월 8일 12만 DWT Product Tanker 2척과 5,600 TEU 급 Containership 10척을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해양의 Panamax급 Containership 계약해지에 따른 Container 해운시황의 침체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수주 소식으로 판단된다.
*교보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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