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반

씨앤에스 `MolP 셋톱박스` 개발 한창

by 잠실돼지2 2006. 2. 22.
# 스톡오븐은 자료를 정리하거나 가공하지 않습니다. 그냥 날것의 상태로 모아 둘 뿐입니다 #
# 웹상에서의 수집으로 출처가 불명확한 것은 요청시에 삭제하거나 출처를 적어드립니다. #


# 주식의 경우에는 주가 3원리를 이해하면 끝! #
# 파생의 경우에는 기본 구조를 이해하면 끝! #
# 로직을 시스템화 시켰을 경우 살아남으면 진짜 #


-



MoIPㆍVoIP 동시 구현… 상반기 양산

IPTV 환경에서 영상전화 기능의 멀티미디어(MoIP)와 VoIP 서비스 등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MolP 셋톱박스'가 개발된다.

멀티미디어 방송ㆍ통신 토털솔루션 업체 씨앤에스테크놀로지(대표 서승모)는 국내 IP 셋톱박스 업체에 자사의 BcN(광대역통합망) 멀티미디어칩과 솔루션을 공급, `MolP 셋톱박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MolP 셋톱박스'를 1분기 내에 개발 완료하고 상반기안에 제품을 양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차세대 IPTV 셋톱박스도 공동 개발키로 했다.

`MolP 셋톱박스'는 하이브리드형 IPTV 셋톱박스로, TV를 통해 IPTV 서비스는 물론 전화 상대방의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국내 셋톱박스 업계는 양방향 수신과 주문형비디오 등이 가능한 디지털 셋톱박스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데이터방송과 인터넷, 영상통화, 문자서비스 등이 가능한 IPTV 셋톱박스 개발에 나서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올해 셋톱박스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4800만대에 달하고, 이 가운데 IPTV용 디지털 셋톱박스는 440만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씨앤에스테크놀로지 서승모 사장은 "셋톱박스는 올해를 기점으로 기술적 진화를 거듭하면서 디지털 컨버전스의 중심적 역할을 해낼 것"이라며"BcN 칩 솔루션 공급으로 IPTV 셋톱박스 시장진입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최경섭기자@디지털타임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