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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일반

이동통신 2Q07 Preview 및 하반기 전망DSM5

by 잠실돼지2 2007. 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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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Q 마케팅 부담 여전했으나, 실적은 전분기 대비 상승 전환 기대
Non-WIPI폰 출시 및 3G 단말기 라인업 확대로 4월 이후 본격화된 KTF의 마케팅과 SK텔레콤의 SBSM 3G 서비스 동반 런칭에 따른 심리적 경쟁 추가, 신규 010시장으로의 영업전략 선회 등으로 2Q07 이동통신 신규 가입시장 및 해지율은 최대 수준을 기록함에 따라 2분기 마케팅 비용 부담은 여전할 전망임. 그러나, 가입자 증대 및 ARPU 개선에 기인한 외형 증가로 고정비 절감 효과가 예상됨에 따라, 이동통신업 전반적인 실적은 1분기를 저점으로 2분기 상승 전환이 기대됨. 업체별로는 양호한 순증 시장 시장점유율 유지 및 ARPU 개선이 돋보이고 있는 LG텔레콤의 실적이 가장 양호한 증가세를 보일 전망이며, 규모의 경제로 비용 변동성이 크지 않은 SK텔레콤은 소폭의 개선 추이가 이어질 것이고, KTF의 경우 외형 증가 폭 대비 비용 부담이 커 2Q까지 개선은 다소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하반기 실적 개선 폭 양호할 전망

하반기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 상황은 상반기 대비 완화가 기대되며, 하반기 3사의 외형(서비스매출) 및 영업이익이 상반기 대비 각각 5%, 20% 증가하는 등 개선 폭이 양호할 전망임. 하반기 경쟁 완화에 대한 근거는 1) 3사 모두 연초에 세웠던 서비스매출 및 M/S 목표치가 기간 대비 초과 달성 중이며, 2) SK텔레콤의 3G 동반 마케팅 자제와 LG텔레콤의 차별화된 요금제 등 기존 영업전략의 고수와, 3) 상반기 소모성 경쟁 논란에 의한 효율적인 마케팅 필요성 대두, 4) 연말 대선을 앞두고 요금인하 압박 등으로 추가비용 부담 가능성 부각 등에 기인함.

LG텔레콤 :2분기 양호한 실적 개선 기대와 하반기 경쟁 완화시 가장 큰 폭의 실적이 회복될 것

SK텔레콤 : 안정적인 실적 추이 및 장기 성장력 확보 노력, 저평가 메리트 등을 감안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긍정적인 시각

KTF :2분기 실적 개선 미흡과 밸류에이션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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